[아산신문] 6.1 지방선거 본격 스타트...각 당 후보들 본격 선거운동 시작
-방송일 : 2022년 5월 23일(월)
-진행 : 신소영 아나운서
-취재 : 최영민 기자
(앵커멘트)
- 오는 6월 1일에 치러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지난 19일부터 시작됐는데요. 각 정당에서도 충청지역 특히 천안과 아산지역에서의 승리가 이번 선거 승리의 척도로 보고 주요 인물들로 하여금 후보들을 지원토록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각 당의 초반 선거운동 모습을 최영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취재기자)
- 우리지역을 위해 일할 일꾼들을 시민들 스스로 선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본격적인 막이 올랐습니다.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지난 19일, 각 정당들은 저마다 자신들의 승리를 확신하며 특히 천안과 아산지역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천안지역 후보들은 독립기념관에서 참배와 함께 하는 출정식을 갖고 경건한 마음으로 선거 승리를 다짐했습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의 코로나19 확진 등으로 약간의 차질을 빚고 있긴 하지만 그래서인지 후보들 각자의 표정은 어느 때보다 결의에 차 있었습니다. 최근 여당이 된 국민의힘은 이준석 대표가 19일 자정 천안을 찾아 젊은층들의 표심을 자극하며 선거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와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 등도 이 대표와 함께 젊은이들의 열기 속에 함께 하며 자신감을 쌓았습니다.
[박상돈/국민의힘 천안시장 후보 : 이준석 대표께서 일선 후보자, 특히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를 독려하고 충청의 승리를 견인하는 역할을 해주신데 대해 감사드리고, 충청의 승리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국민의힘이 국민들에게 많은 훌륭한 일을 통해 다시 위치를 확고히 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우리 동네를 위한 일꾼들을 뽑는 이번 지방선거가 다른 선거와는 달리 정책선거, 클린선거로 기억될 수 있기를 유권자들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천안TV 최영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