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아산시 노동상담소, “2020년 상담 건수 줄었지만 해고 및 실업급여 상담↑”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아산시 노동상담소, “2020년 상담 건수 줄었지만 해고 및 실업급여 상담↑”

기사입력 2021.01.08 09:51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4. 아산시, 노동상담소 2020 연간 상담통계 발표 .jpg
 
[아산신문] 아산시 노동상담소가 2020년 연산 상담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체 상담 건수는 줄었지만 해고 및 실업급여 상담이 증가해 관내 저임금 근로자의 고용이 불안정해지고 있음이 나타났다.
 
8일 아산시와 상담소 측에 따르면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에 영향을 받은 회사가 인원조정을 실시하게 되고, 이에 따라 휴직이나 휴업이 뒤따르는 것이 가장 큰 이유로 분석됐다.
 
상담형태는 방문상담 769건(78.1%), 전화상담 182건(18.5%), 찾아가는 상담 34건(3.5%) 순으로 나타났으며 총 985건으로 전년 1184건에 비해 16.8% 정도 감소했다.
 
노동사건 유형별 분류에 따르면 임금체불이 224건(22.7%)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퇴직금 162건(16.4%), 징계 해고 145건(14.7%)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시는 일자리지원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노동상담소의 이동상담과 비대면 상담을 통해 취약계층과 사회적 약자의 불이익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저작권자ⓒ아산신문 & assinmun.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55739
 
 
 
 
 
     주소 : 충남 아산시 모종남로 42번길 11(모종동) l 등록번호 : 충남,아00307(인터넷) / 충남,다01368(주간) l 등록일 : 2017. 07. 27         
           발행인·편집인 : 김명일 ㅣ 편집국장 : 박승철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현자
               대표전화 : 1588-4895 l 기사제보 : 041-577-1211 이메일 : asan.1@daum.net      
    
                            Copyright ⓒ 2017 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아산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