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투자유치부문’, 아산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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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투자유치부문’, 아산시 선정

기사입력 2020.05.21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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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아산시,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투자유치 부분 대상 선정.jpg
 
[아산신문] 인구 34만의 중소도시 아산시가 21일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투자유치부문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날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아산시는 ‘기업과 함께 투자‧성장한다’는 마음으로 펼쳐낸 여러 기업지원 정책과 사업들에 대한 좋은 평가를 얻어 이 같은 성과를 얻어냈다.
 
시는 그동안 기업들이 부지를 찾으면 기업유치지원단이 달려가 맞춤입지를 제공하고, 기업 운영에 애로가 생기면 기업경영애로지원단과 허가담당관이 한 팀이 돼 최우선‧최단기간으로 행정을 처리해 왔다.
 
또 산‧학‧관 관계자들로 구성된 경제협력협의체에서는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기업지원 정책들을 고민하고 발굴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KTX는 물론 수도권 전철이 수시로 운행되고, 천안-아산-당진 고속도로, 제2서해안고속도로, 서해선 복선전철 등이 개통될 예정 등 전국 최고 수준의 교통 및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민선 7기 역점 사업으로 추진 중인 산업단지는 여의도 면적 3배 크기로 10개가 조성 중에 있으며, 평균연령 39.7세의 젊은 도시일뿐 아니라 인근 천안과 함께 인구 100만명에 총 17개 대학, 12만명의 대학생이 활동하는 인적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이러한 것을 증명하듯 현재 아산에는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글로벌 기업들을 비롯한 관련 기업이 입주해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삼성디스플레이가 아산시에 13조 1000억원의 투자를 결정하는 등 아산시의 미래는 현재 상한가다.
 
오세현 시장은 “투자가 투자를 이끌고, 이 투자가 도시를 성장시키며, 다시 시민의 소득에 보탬이 되도록 하는‘선순환 투자유치체계’를 만들어나간다는 것이 목표”라며, “세계적인 컨설팅 회사 맥킨지가 주목(2025년 세계 7대 부자도시 중 5위)했듯이 가장 영향력 있는 투자유치 도시 브랜드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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