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6.13 지방선거]우리동네 누가 뛰나?…아산시 '갑' 지역-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6.13 지방선거]우리동네 누가 뛰나?…아산시 '갑' 지역-➄

아산시 나선거구(온양 1,2,3,6동) 아산시의원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김영애’
기사입력 2018.05.02 05:45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시원하고 깨끗한 정치로 시민들의 든든한 후원자 되겠다"

11.jpeg
 

출마의 변
 
2010년 첫 의회에 입성하면서 3선이 목표였다.
초선시절에는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시민들이 무엇을 원하며 불편함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참여를 통해 시정 전반에 대한 기획 조정, 예산의 편성 및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였고, 대안 제시.참여 상임위원회를 중심 으로 시정현황 파악 및 의정활동 집중 전개했다.
 
재선 때는 상임위원회에서 오랫동안 활동한 경험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시정에 대한 정책과 대안제시를 강화 등 조례안 입법 활동을 활발히 했다고 자부한다.
 
3선 도전을 통해 민주당 아산지역위원회. 충남 도당.여성위원원장 전국 여성의원협의회 사무총장의 활동과 중앙당 여성위원회에서 실시한 사업선정을 통해 이루어진 활동들을 의정활동에 반영하겠다.
 
최초의 3선 여성의원으로서 지난 8년간 값진 의정활동 경험을 토대로 시민의 대표로 시민들의 목소리가 울려 퍼지도록 아산시의 살림을 세심하고 알뜰하게 하여 예산 낭비를 막아낼 것이며, 그동안 발의한 조례를 통해 우리 시민들의 삶이 윤택해 질 수 있도록 바르고 신속한 행정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시정발전과 주민에게 헌신해 칭찬받는 의회상 구현 등 아산시에 새로운 역사를 남기고자 출마를 결정하게 됐다.
 
22.png
 
그동안의 활동
 
2010년 출마 전에는 23년을 유치원과 학원교사 및 어린이집 원장으로 교육현장에서 경험과 연구를 통해 아산의 유아교육 기관이 자리매김 하는데 앞장서 왔다.
 
덕분에 2010년 아산시 6대 민주당 비례대표로 의원에서 2014년 7대 온양 1.2.3.4동 지역구의원으로 당선됐다.
 
오직 시민들에게 든든한 시의원이 되기 위해 아이들의 안전한 먹거리부터 청소년들에게 꿈을 키우는 환경조성과 더불어 청년들의 일자리창출과 장애인들과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이 있는 공동체를 실천한 지난 8년간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값지고 귀한 시간이었다.
 
지난 8년간의 의정 활동은 어린이부터 청소년 ,여성, 어르신, 장애인들의 편리한 생활에 초점을 맞추며 실버존 지정확대 지정 및 학교밖 청소년 지원조례부터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지원. 어른신들의 일자리 창출 등 아산시 생활안전 취악계층의 지원조례 제정등 의정생활을 어느 누구보다도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활동한 결과 풀뿌리자치 언론대상. 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선정과 더불어. 글로벌 평화공헌대상. 대한민국 파워리더대상외 한국을 빛낸사람들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아이를 키우기 위해 단절 되었던 일자리를 위해 새로 일하게 센터를 우리 아산에 지정받을 수 있도록 한 일과 지방의회 최초로 아산시 산림교육 및 유아 숲 체험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여성장애인 출산 지원조례를 발의해 시행되었던 그날은 아마도 오래오래 잊지 못할 날로 기억될 것이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최초의 3선 여성의원으로 시민의 대표로 시민들의 목소리가 울려 퍼지도록 아산시의 살림을 세심하고 알뜰하게 하여 예산 낭비를 막아내고 그동안 제가 발의한 조례를 통하여 우리 시민들의 삶이 윤택해 질 수 있도록 바르고 신속한 행정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시원한 정치 깨끗한 정치로 시민의 권리와 이익을 위해 시민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
 
temp_1525179476660.-1035970900.jpeg
 
지역현안과 주요 공약
 
지역 현안으로는 ▲온천천 활성화 관련하여 문화공연 실시 및 먹거리 형성 ▲시민의 생명과 삶을 지키는 안전한 아산 만들기 ▲주민센터 확장 및 주차장 형성 ▲문예회관 설립 어린이 도서관 설립 ▲아산시 살기좋은 동네를 위한 걷고 싶은 문화의 거리 만들기이다.

주요 공약으로는 ▲친환경 보육시설급식 지원 추진과 어린이집 개보수비 지원확대 ▲장애인 및 저소득층일자리 제공 및 지원 ▲아동 및 학교교육 지원 ▲문화·체육 여가 공간 확충 및 발굴육성 ▲아동·노인·여성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민·관 합동 안전대책기구 설립 등 ▲복지사업의 확대, ▲지역문화예술과 마을언론의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 일자리 창출이 자리매김의 첫걸음을 떼어 실천방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
 
타 후보들과 차별화된 경쟁력
 
20여년 교사와 원장으로의 경험과 교원자격.1급 보육시설장자격.미술치료사. 심리 상담사, 사회복지사.교육석사 등 다양한 자격 소지자로서 전문성 있는 의정활동을 할 수 있다.
 
학교 운영위원회를 통해 학교와 학생들에게 충분히 소질을 개발 할 수 있는 환경구성과 학교간의 네트워크 형성의 필요성을 알고, 다양한 조례발의 즉 입법활동과 의정활동을 통해 장애 및 여성 아동 어르신이 함께 행복해 지는 아산을 철저히 준비하고 실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지난 8년동안 경험으로 누구보다도 시민과 잘 소통 할 수 있는 준비되어 있는 것이 최대 경쟁력이라고 말할 수 있다.
 
시민들께 드리는 말씀
 
위 보다는 아래를, 중산층과 서민 그리고 소외계층들과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낮은 데로 임하는 늘 한결같은 시의원, 지역주민들의 작은 소리부터 들을 줄 아는 겸손한 자세로 어른을 공경하고 이웃 간에 정이 넘치는 아산에서 가장 안전하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겠다.
 
temp_1525179489002.-1158114572.jpeg
 
프로필

학력
순천향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졸업

경력
 현)7대 아산시의회의원 총무복지 위원장
 한올중학교 총 동창회장
 민주 평화통일 자문위원회 아산시 협의회 부의장
 아산시 안전도시 만들기 위원회 교육분과 위원장
 아산시 민사 조정위원. 온양 동신초등학교 운영위원

 전) 6대 아산시의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제19대 대통령선거 중앙대책위원회공보단 부대변인
더불어 민주당 충남도당 선거대책 위원회공명선거 부본부장
새정치 민주연합 충남도당 여성위원장
새정치민주연합 전국 여성의원협의회 사무총장
 21세기 여성정치연합 아산 지회장
 한국 보육시설 연합회 아산지회장  
[특별취재반 기자 @]
<저작권자ⓒ아산신문 & assinmun.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92045
 
 
 
 
 
     주소 : 충남 아산시 모종남로 42번길 11(모종동) l 등록번호 : 충남,아00307(인터넷) / 충남,다01368(주간) l 등록일 : 2017. 07. 27         
           발행인·편집인 : 김명일 ㅣ 편집국장 : 박승철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현자
               대표전화 : 1588-4895 l 기사제보 : 041-577-1211 이메일 : asan.1@daum.net      
    
                            Copyright ⓒ 2017 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아산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