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신문-천안TV]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 "집행부 도내 기업 수출판로 개척 지원해 달라"
■ 방송일 : 2024년 9월 9일(월)
■ 진행 : 신소영 아나운서
■ 취재 : 조인옥 기자
(앵커멘트)
- 충남도의회는 지난달 27일부터 후반기 첫 임시회 일정을 보내고 있습니다. 도의회 산하 기획경제위원회는 지난 3일 첫 임시회 회의를 가졌는데, 각 위원들은 집행부에 더 많은 도내 기업이 수출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조인옥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취재기자)
-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가 충남도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강화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충남도의회 기경위는 지난 3일 열린 제355회 임시회 제1차 회의에서 투자통상정책관 소관에 대한 동의안 심사를 진행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안종혁 위원장은 지역 기업들이 해외 전시회에 참여함에 있어 충남도가 기업 선정위원회 등을 통해 현실적으로 도움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안종혁/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 : 충남에 있는 기업들이 수출을 함에 있어 전시회를 이용하고 있고,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이 전시회에 참여를 희망합니다. 하지만 세계적 전시회 참여 기회는 굉장히 작은데 이 전시회들이 각 기업들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아서 참여선정이 됐음에도 중도에 포기하는 사례들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투자통상정책관이 이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기업 선정위원회가 구성이 되고 전시회에 참여하는 특성과 수요를 고려해 충남도가 기업을 대신해 이 일을 진행하는데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주문했습니다.]
안 위원장 외에도 구형서 부위원장은 해외 전시 박람회에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 과정에서 수요를 잘 파악해 달라고 집행부에 주문했습니다.
안장헌 의원도 기업의 수출과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을 그간 해오고 있는데 사업평가 용역을 실시해 성과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강구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천안TV 조인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