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둔포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맞춤형 상담 창구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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둔포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맞춤형 상담 창구 운영

기사입력 2022.05.13 1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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둔포면 행정복지센터와 둔포면 행복키움추진단(단장 김홍주)이 12일 송용1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 창구를 운영했다. Ⓒ 사진 = 아산시청 제공

 

[아산신문] 둔포면 행정복지센터와 둔포면 행복키움추진단(단장 김홍주)이 12일 송용1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 창구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 맞춤형 상담 창구는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 장애인 등에게 직접 찾아가 복지업무 관련 민원 불편을 해소하고, 복지제도에 대한 홍보와 현장 상담을 통한 맞춤형 복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둔포면 행정복지센터, 둔포면 행복키움추진단, 아산시보건소 정신보건팀과 치매안심센터, 마사지, 이·미용 자원봉사자들이 경로당을 찾아 취약계층 및 어르신들에게 복지·건강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코로나19로 경로당이 문을 닫아 우울감이 높아진 어르신들을 위해 아산시보건소에서 마음안심버스를 지원하고,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했다.

 

상담창구를 찾은 한 어르신은 “그간 궁금했던 복지서비스를 면사무소에 방문하지 않고도 상담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보건소의 정신건강 프로그램과 마사지, 이·미용 봉사도 너무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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