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2018 아산을 빛낸 사람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아산사업장’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2018 아산을 빛낸 사람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아산사업장’

기사입력 2019.01.31 09:26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아산신문]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지역을 아름답게 빛낸 분들이 많다. 국가나 사회가 어지러운 가운데서도 이런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그나마 세상은 살만한 가치가 있다. 이에 아산신문과 자매지인 천안신문 공동으로 천안과 아산지역에서 발굴한 인물의 이야기를 한 권의 책으로 엮어 보았다.

물론 이분들에게 상을 주고 칭찬하는 방법도 있지만 우리는 기록으로 남겨 귀감이 될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는 방법을 택했다. 언론은 공익성과 공정성, 신뢰성을 담보하며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위한 방편으로 사회의 부조리를 고발하기도 하지만 미담도 적극 발굴하여 그 주인공들을 칭찬하고 독자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사회를 아름답게 하는 역할도 있다.

이에 따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체육 등 각 분야에서 선정되신 분들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가나다 순으로 본보에 연재하고자 한다. 아무쪼록 여기 실린 모든 분들의 이야기가 용기를 주고 힘을 북돋아주는 자양분이 되기를 바랄 뿐이다. 지난해 말 발간 하려고 했으나 그만큼 충실을 기해 편집하느라 다소 늦어졌음을 양해 바란다. <편집자 주>

사진12.JPG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아산사업장(사업장장 박상준)은 항공우주 분야 및 방위산업 분야의 유압부품, 비행조종작동기 및 연료시스템 전문제작업체로서 국내 항공우주분야의 주요 공급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들은 매년 소외계층 아동, 지역 청소년, 독거 어르신, 다문화가정, 장애인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8년도는 천안·아산 지역에서 총 150여 회의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으며 전 임직원 필수참여로 이뤄지고 있다.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교육의 혜택을 많이 받지 못하는 아동들에게 실습을 통해 과학에 흥미를 갖게 도와주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문 과학강사가 익선원, 예닮지역아동센터에서 정기적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4차 산업혁명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실시하여 미래성장동력을 양성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교육 외에 임직원 자녀의 학교를 방문하여 드론을 이용한 특별활동 ‘찾아가는 과학교실’도 진행하고 있다.

한화 컬쳐투게더

방과 후 아동들이 건전한 취미생활을 할 수 있도록 친환경 공예활동 및 4차산업혁명 기술교육체험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술교육체험을 지원하는 ‘무한상상 스마트팩토리’는 드론, VR, 3D프린터 교육을 실시하는데 엔지니어, 연구원 임직원을 봉사자로 투입해 아동들의 이해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사진15.jpg
 
찾아가는 드림스쿨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와 결연을 맺어 지역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적응 및 취업지원을 위한 테마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매월 임직원과 함께 강연, 모의면접, 봉사활동, 체육활동, 문화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적응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당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실제 아산사업장으로 취업하여 현재 재직 중이기도 하다.

한화 예술더하기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적 여건과 학생들의 결핍된 욕구를 채워주고 자신의 삶에 주도적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천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국악교육을 통해 전통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공연에 직접 참여하면서 자신감도 키우는 계기가 되고 있다.

사랑의 도시락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한 음식지원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매주 음식을 만들어 독거어르신을 방문하여 배달하는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여름·겨울나기 물품도 후원하고 있다.

사진16.JPG
 
꿈꾸는 파티쉐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창의력을 증진하기 위해 베이킹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전문강사가 제빵학원에서 정기적으로 피자빵, 머핀, 쿠키 등 다양한 베이킹 활동을 진행하며 야외체험학습 등 특별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배드민턴·탁구 교실

활동제약으로 운동부족인 장애인에 운동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문화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스포츠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비장애인과의 소통으로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며 장애인들에겐 사회참여 확대의 기회가 되고 있다. 매주 배드민턴 및 탁구 활동을 하고 있으며 봉사인력지원 외 스포츠 물품 및 유니폼후원도 하고 있다.

이외에도 1사1하천 가꾸기, 1사1공원 가꾸기, 인근 환경정화활동, 헌혈 등 아산시청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활동을 매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사진19.jpg
 
[특별취재반 기자 @]
<저작권자ⓒ아산신문 & assinmun.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23438
 
 
 
 
 
     주소 : 충남 아산시 시민로 457번길 18. 3층 l 등록번호 : 충남, 아00307 l 등록일 : 2017. 07. 27         
           발행인·편집인 : 김명일 · 편집국장 : 박승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현자
               대표전화 : 041)534-1211 l  asan.1@daum.net      
    
                            Copyright ⓒ 2017 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아산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